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3

인슐린 저항성의 원인과 증상 및 인슐린 저항성을 낮춰주는 보충제 우리 몸이 인슐린을 충분히 생산해 더 이상 인슐린 저항성을 보완하지 못하면 혈당 수치가 높아져 당뇨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슐린 저항성의 원인과 증상 및 인슐린 저항성을 낮춰주는 보충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슐린 저항성은 몸의 세포가 췌장에서 생성되는 호르몬인 인슐린의 영향에 덜 반응하게 되는 상태입니다. 인슐린은 포도당이 에너지로 사용될 수 있는 세포, 특히 근육과 지방 세포로 흡수되는 것을 촉진하여 혈당(포도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정상적인 생리반응은 식사 후 혈당이 높아지면 췌장이 인슐린을 분비하여 세포가 혈액 속의 포도당을 흡수하도록 신호를 보냅니다. 인슐린은 세포 내로 포도당의 흡수를 촉진하여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런데 인슐린 저항성은 세포가 인슐린의.. 2024. 1. 19.
요로결석의 증상과 피해야 하는 음식 흔히 신장결석 또는 방광결석이라고 불리는 요로결석은 요로에서 형성되는 결정으로 이루어진 단단한 덩어리입니다. 요로결석의 주요 증상과 치료 방법 및 요로결석 환자가 피해야 하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로결석은 크기와 구성이 다양하며 비뇨기를 통과할 때 불편함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요로 결석의 형성은 종종 소변의 칼슘, 옥살산염, 요산과 같은 특정 물질의 농도와 관련이 있으며, 이 물질들이 고도로 농축되어 결정화되고 결석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결석의 크기는 매우 작은 입자에서부터 더 크고 눈에 띄는 덩어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결석은 요로의 여러 부위에서 발견될 수 있으며, 그 위치는 질환의 증상과 중증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흔한 종류의 요로 결석에는 옥살산칼슘 결석, 인산칼슘.. 2024. 1. 19.
갱년기의 증상과 증상 완화에 좋은 영양제 갱년기는 주로 여성이 생리주기가 끝나고 생식기능이 완전히 종료되는 시점을 가리킵니다. 여성이 12개월 이상 동안 월경이 없는 경우, 즉 생리주기가 완전히 종료된 시점이 갱년기의 시작으로 간주됩니다. 갱년기 전환 동안에는 종종 호르몬 변화, 특히 에스트로겐 수치의 감소와 관련있는 갱년기 장애를 겪을 수 있으며 일반적인 갱년기 장애는 다음과 같습니다 갱년기 증상 1. 열감과 땀 : 갑자기 격렬한 열감이 느껴지며 종종 땀을 흘리거나 홍조를 동반합니다. 열감은 일상 활동과 수면 패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2. 질 건조증 : 질 부위 윤활이 저하되어 불편감, 가려움증,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비뇨기 변화 : 빈뇨의 빈도가 증가하거나 긴급해지는 등의 비뇨기 기능의 변화와 일부 여성의 경우 요실금이 발생.. 2024. 1. 19.
뇌졸중의 전조증상, 치료방법, 생활습관 뇌혈관 사고라고도 알려진 뇌졸중은 뇌의 혈액 공급에 장애가 있을 때 발생하는 상태이며, 산소와 영양분의 부족으로 인해 뇌 세포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뇌졸중은 다음과 같이 두 가지 주요 유형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1. 허혈성 뇌졸중 가장 흔한 종류의 뇌졸중으로 전체 환자의 약 87%를 차지합니다. 뇌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이 혈전이나 다른 찌꺼기에 의해 막힐 때 발생하며, 적절한 혈액 공급이 없으면 뇌 세포는 죽기 시작합니다. 2. 출혈성 뇌졸중 이러한 유형의 뇌졸중은 뇌의 혈관이 파열되거나 누출되어 뇌로 출혈이 발생할 때 발생합니다. 증가된 압력과 출혈로 인한 손상은 주변 뇌 조직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뇌졸중의 징후와 전조증상 뇌졸중의 징후는 뇌졸중의 종류(허혈성 또는 출혈성)와 영향을 .. 2024. 1. 19.